인생상담

페이지 정보

본문

조회수 1871
작성자 우채린
작성일자 09-04-08 00:36
생년월일 19750609 양력
태어난시 19
성별 여자
이메일 son@kmu.ac.kr
제목 진로에 대해 상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의 책을 감명깊게 읽은 독자입니다. 

저는 현재 연년생 아기들을 키우고 있고, 

결혼전에는 대학에서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첫아이가 생기면서 시어머니와 남편의 반대로 학교를 다닐 수 없어, 육아만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후에 아이들이 크면 다시 대학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앞으로 언제쯤 가능할지와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또한, 현재 여러모로 답답한 상황이 많아서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도 좋지 않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생활해야할지도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생상담 결제하기

답변

profile_image

초아 서대원님의 댓글

초아 서대원 작성일

" 현명한 아내, 좋은 엄마, 그리고 자신의 길을 찾는 이념의 여자, 이 세가지를 같이해야 할 힘찬 역동이 필요한 분입니다."
그대는 예쁜 인물과, 학문적인 성향을 가진 분입니다. 그러한 그대를 보고 남편은 푸로포즈를 하였고 너무나 좋아하여 처음에는 무척이나 사랑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집안도 좋아서 안정된 생활을 이루어나가는 좋은 가정입니다. 그러나 평온한 바다를 운행하면 싫증과 지침이 권태가 되어 돌아오는 법입니다. 그대는 이제부터 이를 개척하기 위하여 위의 세가지를 지혜롭게 헤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대는
乙卯
壬午
丙戌
戊戌
時에 운로는 火金水로 흐릅니다.

1. 항상 남편에게 웃음으로 대하고 칭찬을 아끼지 마십시요. 그리고 즐거운 섹스로 부부는 즐거움을 나누어야 합니다. 이를 주역에서 肉靈合一의 원칙이라 합니다.
2. 시부보님에게도 웃음과 친자식같은 행동으로 그들과 함께한다는 느낌을 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 자식에게는 지금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애기는 총명하고 좋은 인물을 가진 뛰어난 인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만들면서 자신의 길을 걷도록 해야 합니다. 가정과 나의 길을 함께하는 방법입니다.

4. 그러면서 대학으로 보다는 자신의 콘텐츠의 개발을 우선 하십시요.
5. 그리고 나의 책을 만들고 강연을 하시도록 나의 길을 개척해 나가십시요.

물론 어려울 것입니다. 차근차근 나의 길을 개척하십시요. 그러한 일의 성공은 가정을 우선으로 화목하고 행복을 만드는 역군이 되고 난후의 일입니다. 나의 길 때문에 가정이 파계되면 또다른 아픔이 그대를 괴롭힐 것입니다.

profile_image

우채린님의 댓글

우채린 작성일

선생님, 답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마음에 힘이 되는 말씀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콘텐츠와 책을 만든다고 하셨는데, 지금까지 제가 해오던 학문에 관련된 일을 말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몇 살쯤 되면 그러한 일들이 가능할지도 여쭙겠습니다.

profile_image

초아 서대원님의 댓글

초아 서대원 작성일

1.자신의 학문속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나의 콘탠츠 일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발견을 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강연을 하시고 즉 작가와 강연자의 길을 개척해야 합니다.
2. 45세 이후에 부단한 노력을 하셔야 이루어 질 것입니다.